파이어니어 인재 프로그램
가. 추진 목적
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 인문학, 철학 및 창조력을 두루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.
나. 방침(요건)
- 1) 글로벌 역량
- 두 가지 이상의 외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
-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 시민으로서의 균형 잡힌 태도와 자세를 갖춘 학생
- 2) 사회참여 역량
- 리더십을 갖춘 학생
-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, 재능기부, 학교를 위한 공헌 등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자신의 인성계발을 위해 일정 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노력한 학생
- 3) 탐구 역량
- 진로계획과 연관 있는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학생
- 특정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나 소양을 갖춘 학생
- 본교 자율적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의 기반이 되는 인문, 자연과학적 소양을 동시에 갖춘 학생
- 4) 학업 역량
- 고등학교 교육과정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있는 학생
- 적극적인 학업 태도와 의지를 갖고 심화 탐구하여 우수한 학업 성취를 보이는 학생